All Articles

플레이스테이션5 구매 후기

조금 늦은 구매 후기

Playstation5를 구매한 지 그래도 꽤 지났다. 난 1차 예약구매 성공자로 11월 12일에 받았는데, 지금에 와서 구매후기를 쓴다는게 조금 늦은감이 없지 않아 있다.

11월 12일에 코엑스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점에서 Playstation5를 수령했다. 약속시간보다 15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별 문제없이 그냥 받아가지고 왔다.

코엑스 안에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 그리고 내 PS5

사실 그냥 지하철 타고 오려고 했다. 그런데 왠걸 손으로 들고 10분 정도 지하철역쪽으로 걸어가다가 ‘아 이건 택시타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무게도 꽤나 묵직한 편이라서 뻘뻘거리고 옮겨야 했고, 빨리 하고 싶기도 했고..

PS4 무게만 생각하다가 PS5 박스를 들어보면 깜짝 놀랄수도 있다.

언박싱

플레이스테이션5 박스를 열게 되면 맨 위에 부속자재들이 있는 상자가 있다. 여기에 패드, 충전기 등등이 들어있다. 그런데 usb-c충전기가 없어서 어디있지 한참 찾았다. 박스 안까지 구석구석 있으니 처음 받는 사람들은 이것저것 잘 확인해야 한다.

박스 안까지 잘 확인하자
이것이 본체, 뒤에 나의 PS4가 보인다.

설치하고 나서 첫 화면 뜰때 그 감동 때문에 새 상품을 사는 것이 아니겠는가? 첫 화면은 이렇게 뜬다.


아스트로 플레이룸

기본 설치되어있는 아스트로 플레이룸은 듀얼센스 체험용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정말 재밌고 할만하다. 다른 플스 게임을 하더라도 갑자기 생각이 나서 근근이 하는 매력이 있다. 메타 크리틱 점수도 84점으로 데모게임 주제에 상당히 높다.

PS4에서 PS5로 데이터 이전

이전은 간단했다. PS4를 켜논 상태에서 PS5를 접속하게 되면 일단 데이터 이전을 할것인지 여부를 물어본다. 나는 여기서 와이파이를 이용한 데이터 이전을 선택했고 별 문제 없이 마무리 되는듯 싶었다…

와치독 리전 데이터 이전 중 문제발생

기존 PS4에서 와치독 리전을 재밌게 하고 있었는데 이참.. 여기서 데이터 이전이 안된다.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가져오기가 되지 않는다. 가져올수 없습니다만 뜨고 가져올 수가 없다.

아놔..

했던 부분을 다시 하기 싫어서 미뤄두다가 결국엔 다시 깼던 부분들을 다시 플레이했다.

총평

듀얼센스 패드가 참 맘에 든다. 문제 발생한 적? 나는 여태껏 하나도 없긴 한데 굳이 말하자면 위에서 말한 와치독스 리전 데이터 이전 실패

  • 소음? 소음 없다 정말 조용하다. 다만 디스크 에디션은 CD가 들어가 있다면 첫 구동시 시끄럽다.
  • 크기? 크기는 PS4보단 크지만 사실 책상아래에다가 두고 쓰는데 나에겐 크기가 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 발열? 만져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문제가 있는 것 같진 않다.
  • USB-type C로 충전이 잘 되지 않음. 듀얼센스를 충전하는데 사용하는 케이블이 작동안한다. USB 잭을 앞에 꽂아도 안되고 뒤로 꽂아도 안된다. 그래서 스마트폰 충전하는 잭으로 충전중이다.

Published 14 Dec 2020

Web Developer 웹개발자 김요한입니다.Yohan Kim